스카이프 사용법 쉽게 따라하기 (컴퓨터용)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7. 9. 18. 22:32 IT 정보

 요즘에는 전화기 외에도 통화를 할수 있는 기능이 무척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카카오톡으로도 인터넷 음성통화 및 화상통화를 할수 있고, 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디스코드가 있습니다. 요즘 디스코드가 핫하게 뜨고 있지만 여전히 많이 사용 되고 있는 스카이프도 있습니다. 원어민 교육을 하는곳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고 친분이 강한 소그룹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카이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카이프 사용법 정말 쉽습니다. 너무 쉬워서 깜짝 놀라실겁니다. 바로 따라오시죠.

스카이프 회원가입

스카이프 설치를 마치셨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 회원가입을 일단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전화번호 가입과 다른 하나는 이메일 가입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의 회원가입을 알아보겠습니다.

스카이프에 접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느데 계정만들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화번호를 쓰시고 암호를 쓰시고 아래 동의하고 계정만들기 누르시면 됩니다. 암호 만들기 밑에 보시면 전자 메일을 대신 사용이라고 있는데 이것은 누르면 이메일로 회원가입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쓰시는 이메일 주소를 쓰시고 비밀번호도 쓰시고 아래 동의하고 계정만들기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 할점은 비밀번호를 한번만 적습니다. 비밀번호 확인이 없으니 신중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잘못쓰시면 비밀번호 못찾으실수도 있습니다.

스카이프 로그인 방법

로그인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한번에 쓰는것이 아니라 G메일 처럼 아이디 쓰시고 화면 넘어가고 난 다음에 비밀번호를 쓰시면 됩니다.

본인이 가입하신 전화번호나 이메일를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쓰고 로그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친구추가 방법

로그인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 아이디 밑에 보면 보기 모양이 있고 검색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저곳에 추가하실 상대방 이를을 적으시면 됩니다.

test라고 한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엄청많은 사람들이 나옵니다. 이렇게 본인이 원하시는 사람의 이름이나 계명을 검색하시고 마우스 왼클릭하시면 오른쪽 화면에 친구추가 나오고, 마우스 오른클릭해도 목록에 연락처에 추가하기 클릭하시면 친구추가가 됩니다.

스카이프 전화하는 방법

스카이프는 음성통화 및 화상통화가 가능합니다. 물론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마이크와 스피커가 있어야 합니다. 헤드셋이나 이어폰등 말하고 들을 수 있는 장비가 가추어져 있으면 됩니다. 화상통화는 서로 볼 수 있도록 화상카메라(웹캠)이 있으면 됩니다. 기본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전화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전화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왼쪽 아래에 본인 친구 목록이 있습니다. 통화를 원하는 친구를 오른쪽 클릭하면 통화가 나옵니다. 통화를 누르면 바로 전화가 갑니다.

전화가 연결되고 있습니다. 친구가 전화를 받으면 통화가 가능합니다. 아래 표시중 왼쪽은 음소거 기능이고 가운데는 통화중 다른 친구를 초대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왼쪽에 친구목록에서도 가능한데 원하는 친구를 오른쪽 클릭하면 그룹통화에 초대라는 목록이 나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역시 대화중에 다른친구를 초대할 수 있씁니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전화를 끊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3가지버튼은 처음은 화면을 크게 키울수 있는 버튼이고 두번째는 소리를 조절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세번째는 음성통화중에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친구 찾기나 친구목록에서 왼쪽 클릭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친구가 아직 아니라면 연락처에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친구추가가 가능하고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 두개가 전화걸기 버튼입니다. 왼쪽은 화상통화 버튼이고 오른쪽은 음성통화 버튼입니다. 처음에는 헷갈리지만 한두번만 해보시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그룹을 만들어서 관리하고 초대하는 기능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이정도만 알고 계셔도 스카이프 쓰시는데 문제 없으실겁니다. 그럼 즐거운 통화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