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잘오는 호흡법 알고 꿀잠 주무세요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8. 6. 6. 22:03 건강 정보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불면증이 시작 될날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낍니다. 잠이 잘 안올 때 잠이 잘오게 하는 호흡법이 있어서 추천 드려보려고 합니다.

어떤 호흡법인지 함게 알아볼까요?

 

 

 

4-7-8 호흡법

 

 

미국의 애지조나 대학 (University of Arizona)의 엔드류 웨일 박사가 제안한 호흡법입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쉽습니다. 바로 따라해보세요.

1단계 : 4초간 숨을 들여마십니다.2단계 : 7초간 숨을 참습니다.3단계 : 8초간 숨을 내쉽니다.1단계 숨을 들여마실 때는 코로 숨을 들여마십니다.3단계 숨을 내쉴 때는 입으로 숨을 내쉬어야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약 3분~5분정도 반복 해주세요. 그러면 쉽게 잠에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잠이 안올 때 이외에도 스트레스를 받거나 심신의 충격이 왔을 때 4-7-8 호흡법을 하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2회 이상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잠 잘오는 방법

양을 세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말 되나요? 제가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고 잠자리에 들면 노폐물이 빠져나가고 몸이 나른해지면서 잠이 잘 온다고 합니다. 샤워를 하기전에 가볍게 운동을 해주면 몸이 피곤해지면서 더 잠이 잘 온다고 합니다. 피곤해서 잠을 설칠것 같지만 오히려 더 잘오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낮에 많이 움직여서 잠자기 전에 따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될만큼 운동효과를 주면 좋습니다.


잠을 방해하는 것들

 


 잠이 안 올 때 수면제같은 약을 먹는것은 면역이 생겨서 더욱 좋지 않습니다. 또한 야식을 먹고 자면 위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깊은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평소에 잠이 잘 오지 않아서 고민이신 분들은 야식을 피해주세요. 가벼운 물이외에는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카페인때문에 못주무시는 분들은 커피를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운동이나 몸이 피로하면 잠이 잘 오는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평소에 운동을 하면서 몸에 적적한 피로를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만병에 근원인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육체적인것도 있지만 정신적인 것도 있기 때문에 고민거리에 대한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차서 잠을 방해 합니다. 스트레스는 그때 그때 풀 수 있도록 노력하면 좋습니다.
 이상 잠 잘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잠을 안자고는 살 수가 없습니다. 꼭 편안하게 푹 주무시길 바라면서 이만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