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그레이 효능 몇가지만 알아봐요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8. 6. 7. 23:37 건강 정보

 

 안녕하세요. 얼그레이차 드셔보셨나요?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커피를 너무 마시는 본인을 보신분들이라면 이제 그만 먹어야지 하면서도 계속 먹게 되죠. 이럴때는 카페인 함량도 낮으면서 스트레스 해소나 피로감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얼그레이차 어떠신가요? 그래서 얼그레이 효능을 알아봤어요.

 

면역력 증진

얼그레이에는 카테킨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목감기에 걸렸을 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얼그레이차 한잔 드시면 감기 예방도 되고 좋습니다. 

 

이뇨작용

많은 차들이 그렇듯이 얼그레이도 이뇨작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뇨작용은 소변을 잘 보게 해서 노폐물이 잘 배출되게 해주기 때문에 몸 건강에도 좋습니다. 평소에 소변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 커피대신 얼그레이차 한잔 하시는 건 어떨까요?

 

스트레스 해소

얼그레이는 스트레스 해소 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심신을 안정 시켜주고 긴장을 완화 시켜주어 스트레스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다이어트에 효과

얼그레이는 지방을 분해 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타닌이라는 성분이 지방의 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카페인 성분이 나쁜점도 있지만 이뇨작용을 도와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피로회복 효과

역시나 나오는 카페인인데 카페인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데 커피에는 많은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만 얼레이에는 많지 않은 카페인으로 어느정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 얼그레이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커피도 좋지만 가끔 가벼운 홍차 어떻세요?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내일도 힘차게~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