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i 스피커 예약 카운트다운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7. 9. 12. 22:11 IT 제품

 안녕하세요. 스타민s입니다. 4차산업읜 물결이 치고 있습니다. 이제는 잔잔히 물이차듯 우리 주변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느 순간 해일처럼 밀려올지 모르니 단단히 준비하시고 하나하나 알아가 보는게 좋겠습니다. 이번달에 핫한 아이템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 미니 입니다. 카카오 AI 스피커 인공지능으로 반응하는 스마트한 스피커 입니다. 기대를 안고 카카오미니의 사전 예약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카카오미니는 인공지는 스피커로서 사람과 스피커의 대화를 통해서 실행 및 정보를 나눌 수 있습니다. 티비를 키거나, 집의 전등이나 보일러등도 켜고 끌 수 있으면, 스피커에게 이야기로 메신저를 보내게도 할 수 있고 전화도 걸 수 있습니다. 모두가 스피커를 시작으로 AI전자제품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아마 이것은 더욱 발전하여 움직이는 제품등이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전자제품등에 이용 될 것이라고 봅니다. 이미 음성인식으로 전자제품을 다루긴 하지만 빅데이터를 가진 AI를 이용한 사업은 더욱 발전 할 것입니다. 진정으로 4차산업혁명이 시작 되었다고 봐도 될것입니다. 얼마나 더 큰 파장이 밀려올지 기대가 되고 걱정이 됩니다. 자 그렇다면 궁궁해 하시는 카카오미니의 발매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미니 발매 정보

 이번에 카카오 미니는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 단독으로 사전예약을 합니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는 선주문 제작 판매하는 시스템 입니다. 공동구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공동 구매는 판매자의 제품을 대량으로 주문 받아서 판매 해주는 시스템인데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는 선주문 후제작 시스템입니다. 즉 일정 수익을 낼 수 있는 주문수량이 채워지지 않으면 제작을 안하는 것입니다. 다시보면 공동구매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 공동구매는 대량판매를 목적으로 하지만 메이커스같은 시스템은 자본확보가 더 주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일정 예약이 되지 않으면 판매 취소가 된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 8처럼 사전조사느낌을 받습니다. 메이커스를 통해 재고도 남기지 않을겸 사람들이 원하는 정도가 어느정도 인지 파악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시말해서 예약 미달로 취소가 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카카오미니의 사전 예약일2017년 9월 18일 오전 11시 입니다. 너무 많은 사람이 몰려서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가격입니다. 가격은 원래 정식 판매가가 11만9천인제 이번 예약판매가5만9천원입니다. 절반가격으로 엄청난 혜택인데요. 더욱 중요한것이 있습니다. 바로 구매시 혜택이다. 멜론 1년 이용권이 지급되며 카카오미니 전용 피규어도 준다고 합니다. 피규어쯤이야 첫구매면 줘야지 하지만 멜론 1년 이용권은 멜론을 사는 건지 카카오미니를 사는건지 헷갈릴정도의 구매 혜택입니다. 멜론 스트리밍 클럽이 현제 30일권이 7,500원이고 정기결제가 5,900원입니다. 1년 이용권이므로 71,800원입니다. 카카오미니보다 비싼 가격입니다. 멜론만 정기결제를 통해서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나쁜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멜론은 오래 쓸 수록 혜택이 더 가는데 카카오미니를 구매하여 1년 이용권을 받으면 그에 따른 서비스를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준비를 했을거라고 봅니다. 조기매진예감이라고 하는데 제가 알림받기도 해보았는데 수량에 대한 언급은 아직 없습니다. 얼마의 한계수량을 둘지는 모르지만 너무 많다면 2차정도는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순전히 제생각이니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꼭 누구보다 먼저 예약 하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AI (스마트) 스피커

 스마트 스피커가 여러곳에서 불붙듯이 발매를 시작하였습니다. 네이버는 "웨이브", sk는 "누구(NUGU)", KT는 "기가지니"를 이미 발매 하였습니다. LG는 "알라딘"을 출시 할 예정입니다. 외국기업 또한 이미 AI스피커 전쟁이 시작 되었습니다. 아마존은 "에코", 구글은 "구글홈" 애플은 "홈팟"입니다. 대기업들이 앞다투어 스마트 스피커 경쟁이 시작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는 AI 스피커 안에서 각종 메신저와 공유가 되면 개인의 스케줄 및 다양한 연결고리가 되어 거대한 플랫폼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빅데이터 수집이 이루어지면서 고객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미니는 18일 예약을 앞두고 있으므로 그전까지 다양한 AI스피커를 알아보시고 결정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카카오프렌즈가 좋아서 어쩔 수 없이 카카오미니가 될거 같습니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 판매 이후 아마 카카오 매장에서 판매를 할텐데, 그 때의 가격이 궁굼합니다. 변경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사고 싶다면 119,000원 주고 산다면 억울할거 같습니다. 첫 구매 원하시면 메이커스에서 사전 판매 예약 하시고 기다리시면 될거 같습니다. 원히시는 분들 모두 구매하셔서 "헤이카카오"를 외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정보]

2017/09/13 - [IT 제품] -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 "카카오미니" 구매 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