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껌제거 방법과 원리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7. 10. 18. 22:24 생활 정보

 옷에 껌제거 하는 방법 알아봅시다. 껌 많이 씹으시나요? 식사 후에 껌 하나를 씹으면 상쾌해지기도 하죠. 입이 심심하거나 졸음이 올 때에도 껌을 씹으면서 졸음을 쫒기도 합니다. 한번쯤은 껌을 씹어 보셧을텐데요. 또 한번쯤은 껌을 밟거나 옷에 묻는 경험도 해보셨을 겁니다. 이럴때 어떻게 해야 하나 난감합니다. 나는 그저 다리가 아파서 벤치에 앉았을 뿐인데, 왜 하필 거기에 껌이 있는것인가? 화를 내기도 하실겁니다. 이럴 때 우리는 옷에 껌제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옷에 껌제거 하는 밥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얼음

 얼음을 비닐봉지같은것에 넣은 후에 껌위에 5분에서 10분정도 올려놓습니다. 그러면 얼음이 딱딱하게 됩니다. 이때 살살 껌을 떼어내면 됩니다. 이 때 껌이 조금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이 방법은 피자치즈(모짜렐라 치즈)를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우리가 피자를 시키면 모짜렐라 치즈가 뿌려져서 쭉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맛있죠? 시간이 지나면서 뜨거운 피자가 식으면 이 모짜렐라 치즈도 식으면서 굳어지게 됩니다. 이처럼 늘어나는 껌도 온도가 내려가서 굳어지면 잘 떼어지게 되는 원리 입니다.

두번째 방법 다리미

 첫번째 방법 사용후에 껌이 조금 남아잇다면 남아있는곳에 신문지를 올려놓은 뒤에 다리미로 살살 다려줍니다. 그러면 껌이 녹으면서 신문지에 달라 붙게 됩니다. 물론 처음부터 이방법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껌이 넓게 퍼져서 붙어 있다면 신문지를 데고 다리미로 문질러서 떼어내는 방법을 택해보세요.이 방법은 얼굴에 피지제거를 위한 뜯어내는 팩을 하는 걸 생각해보세요. 깨끗하게 세수하고 얼굴에 팩을 바르면 반죽느낌의 팩이 굳으면서 얼굴의 피지를 쏙쏙 빼내어 주는데요. 이처럼 다리미로 문질러주면 껌이 녹으면서 신문지에 달라붙고 식으면서 굳어서 신문지에 묻어나고게 됩니다. 다리미를 사용하는 방법은 열에 약한 섬유로 만든 옷에는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방법 스프레이형 모기약 및 기름

 모기약을 뿌려주고 살살 비비면서 떼어내면 껌이 잘 떨어질 겁니다. 못쓰는 칫솔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때에도 조금 남아있다면 다리미로 마무리 해주시면 좋습니다. 기름성분으로서 스프레이형 모기약보다 더 좋은 효과를 내는것은 WD-40이 있습니다. 그외에 기름을 사용하는 식용류나 마요네즈 증을 발라서 떼어내느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은 기름을 제거하는 세탁을 주가로 해주셔야 합니다.이때 모기약을 가까이 데고 강하게 5초에서 10초간 뿌려주면 역시 껌이 온도가 내려가면서 딱딱하게 되는데 이때 얼음방법처럼 떼어내면 됩니다. 기름사용시 주의 사항은 흰옷이라면 기름때가 안지워 질 수도 있기때문에 주의 하셔야합니다.

 

 여기서 알아두면 좋은 원리가 있습니다. 스프레이형 모기약을 가까이 데고 강하게 뿌리면 뿌린 곳이 온도가 내려가서 얼기까지 하는데 그 이유는 단열팽창 때문입니다. 공기가 산을 타고 올라가면 온도가 내려가서 수중기가 생기고 비가 내리는것과 같은 원리 입니다. 부피가 커지게 되면 온도가 급격하게 내려가게 됩니다. 모기약을 뿌렸다고 생각해 봅시다. 스프레이 안에서 액체로 있다가 밖으로 나올때 기체가 되어 나오는데 이 때 급하게 부피가 팽창하게 됩니다. 그래서 온도가 급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가까이 데고 뿌리면 액체에서 기체로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고체로 얼어붙는 것을 눈으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급하게 떨어진 온도로 주변 수중기와 함께 얼어 붙은 것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급하게 온도를 낮춰야 할 때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차갑게 하거나 순간적으로 얼릴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한번이라도 봤다면 분명 언젠가는 사용하실 날이 올 수도 있습니다.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가까이 데고 뿌리면 급하게 온도를 낮출 수 있으니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작은 불을 끄껬다고 뿌리면 폭발할 위험이 있으니 이런 실수는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옷에 묻은 껌이 있다면 위에 설명한 방법으로 깨끗하게 제거 하시길 바랍니다. 기름이나 열을 이용한 제거 방법은 잘 제거 되기도 하나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좋은것은 얼음을 이용해 보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다림질이 가능한 옷은 다리미 사용하시고 흰옷이 아닌 얼룩이 생기지 않는 옷은 기름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옷에 맞게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옷에 껌이 묻지 않도록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이들을 키우면 어쩔 수 없지만 교육을 통해서 일러주면 껌에 묻은 옷을 보면서 인상을 찌푸리는 일을 막을 수 있지 않을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