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기모찌 뜻 궁굼하세요?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8. 1. 2. 21:53 생활 정보

 

안녕하세요. 앙기모찌 이게 무슨말인가 궁굼하시다면 흔히들말하는 급식체의 일부 입니다. 급식체는 무엇인가? 급식체는 10대들이 주로 사용하는 말이라고 해서 급식을 먹는 학생들의 언어를 말하는 말입니다. 은어를 급식체로 표현한 말이 급식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앙기모찌 뜻

 

앙기모찌는 앙기모띠로 아프리카TV라는 개인방송의 모 BJ가 기분이 좋을때 표현한 것입니다. 아프리카티비에서 별풍선이라고 돈으로 바꿀 수 있는 아이템을 받았을 때 기분이 좋다는 뜻으로 사용한 것입니다.

 

기모찌를 네이버 사전에서 검색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마음, 기분, 감정이란 일본어인데 야한동영상등에서 나오는 말로 일본사람들 앞에서 사용하면 기분나빠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BJ가 앙기모띠로 바꾸어 기분이좋다는 말로 사용하면서 초등학생들까지 BJ방송을 보면서 10대들이 모두 알고 사용하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추가로 앙기모띠는 혀짧은소리를 내면서 애교 부리는 흉내입니다. 귀신 꿈 꿨어를 기싱꿍꿔떠라고 하는 것처럼 혀짧은 흉내입니다.

 

제생각에는 분위기에 맞게 사용해야합니다 라고 말하기보다 안 쓰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이단어를 몰라서 검색하셨다면 어느정도 나이가 있으시기 때문에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용하는것은 본인의 자유이지만 BJ방송등을 보시거나 사용하는것을 보고 저런뜻에서 사용하는구나 알고만 넘어가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급식체는 10대가 사용하는 은어, 앙기모띠는 기분좋다는 말로 사용한다는 것을 알아봤습니다. 바른말 이쁜말 사용합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