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창 제거 프로그램 알아보기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7. 10. 11. 23:58 IT 정보

 우리에게 인터넷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우리는 앉은자리에서 바로 영화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말은 마우스 클릭 하나로 뭐든지 바로 다운받거나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분별하게 동영상이나 프로그램을 다운받다가 악성프로그램등이 깔려서 컴퓨터가 이상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광고창이 계속 떠서 귀찮게 하는 경우 광고창을 어떻게 제거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컴퓨터의 천재들이 아닙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어도 뜯어서 고치거나 전문적으로 프로그램등을 돌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광고창 제거 프로그램 을 이용하여 제거 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제거 해 보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두가지 정도 있습니다. MZK와 고클린이 있습니다. 모두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MZK

 먼저 MZK를 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mzk를 검색 하셔서 공식 카페에서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설명대로 한번만 실행 시키면 한번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행 하실때 바로 클릭 하지 마시고 오른쪽버튼을 눌러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하셔야 유애한 프로그램을 말끔히 제거 할수가 있습니다. 꼭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서 제거 하시길 바랍니다. 동작은 DOS모드로 동작합니다. 검사시 주의할점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사시,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므로 꼭 작업 중인 내용을 반드시 저장해주시고 검사를 해주세요. 강제 재부팅 또는 블루 스크린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원활한 검사를 위해 안전 모드 환경에서 실행 하기를 권장합니다. 필수 사항은 아니기 때문에 꼭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사용 후 반드시 보안 제품(백신)을 이용하여 정밀 검사를 수행해줘야 합니다. 검사소요시간은 최고 3분에서 1시간이상 걸리는데 환경에 따라 다르고 보통은 2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고클린

 다음은 고클린 입니다. 역시 네이버에서 고클린 다운로드를 검색 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클린은 컴퓨터 최적화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터넷 광고창 제거 프로그램으로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에서 여러가지 항목중에서 4가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왼쪽에 있는 서비스 관리, 작업 스켈줄러 관리, 익스플로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입니다. 광고창 제거 방법은 첫번째, 서비스 관리를 눌르고 사용중이라고 나오는 것들을 클릭해서 중지상태로 바꿔줍니다. 두번째, 작업 스케줄러 관리를 열어서 보이는 프로그램을 모두 선택 하시고 삭제 해줍니다. 세번째, 익스플로러 최적화를 열어주시고 역시 보이는 모든 프로그램을 전부 클릭해서 삭제 해줍니다. 네번째,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누르고 중요한것들이라고 주황색으로 표시된것들은 놔두시고 나머지를 지우는데 평소에 본인이 자주 쓰시는 프로그램을 확인하시고 그것들을 빼고 지워주시면 끝이 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악성프로그램이나 불필요한 것들이 깔리지 않도록 프로그램을 설치 할때 자동으로 깔리는 제휴 프로그램들도 확인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광고창 제거를하시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