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침반 어플 알고있나요?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7. 9. 27. 23:59 IT 정보

 해가 뜨고 지고 그림자를 봐야만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석이 발견되고 나침반이 생겨나서 동서남북을 쉽게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손안의 스마트폰으로 동서남북을 알 수 있습니다. 나침반은 우리 일상 생활에서 많이 필요한 도구임에도 불구 하고 많이 사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집에 나침반 하나쯤은 가지고 있나요?" 아마 이 질문에 그렇다라고 하실분들은 많이 않으실겁니다. "집에 스마트폰 하나쯤은 가지고 있나요?"라는 질문에는 그렇다라고 하실겁니다. 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나침반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나침반 어플 입니다. 나침반이 우리 생활에 얼마나 필요하고 나침반 어플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나침반 사용

 나침반은 우리 생활속에서 많이 필요합니다. 옛날부터 잠을 잘때 머리의 방향을 중요시하게 생각했습니다. 잠잘때 북쪽으로 하지마라. 남쪽으로 하고 자라라는 말을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지금도 머리의 방향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동서남북 어디가 어딘지 알아야 머리를 어디에 둘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나침반입니다. 나침반이 있으면 방위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잠잘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알고 계시나요? 풍수지리에서는 생년월일시에 따라서 머리방향이 틀리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리적 요건에 따라서도 수맥등을 생가하여 방향을 달리 한다고 하니 알아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필요한 곳이 이사를 할때 가구배치를 하면서도 나침반이 필요합니다. 방위에 따라서 가구배치를 하신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집을 구할때도 우리는 남향의 집을 선호합니다. 남향이 예전부터 좋다고 해서 남향의 집을 구하는데 이때도 나침반이 있다면 쉽게 남향집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플이 오류가 있거나 할 수도 있기때문에 주의해서 사요아셔야 할거 같습니다. 나침반 어플만 믿고 남향이 아니라서 포기했는데 정말 좋은 남향집일 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사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요즘에는 레이더도 많이 발달이 되어 있어서 바다에서도 쉽게 방향을 찾을 수 있지만 그럴일은 있으면 안되지만 혹시나 문제가 생겨서 사용할 수 없다면 나침반을 이용해서 육지로 방향을 잡고 항해 할 수 있습니다. 사막에서도 문제가 생겨서 길을 잃었다면 역시 나침반으로 사막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등산을 많이 가시는데 등산에서는 거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을철 단풍구경을 하기 위해 등산을 하실때 혹시나 길을 일었거나 문제가 있을때 나침반과 지도는 생명줄과 같습니다. 나침반은 정말 알게모르게 우리에게 많이 필요한 도구 입니다. 이런 나침반이 스마트폰에서 사용 할수 있습니다. 바로 나침반 어플 입니다. 그러면 나침반 어플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나침반 어플 사용

 나침반 어플 사용법은 우선 나침반 어플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은 다운방법을 아실 수 있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플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스토어에서 나침반 어플이라고 검색을 하면 정말 많은 나침반 어플이 나옵니다. 나침반이라고 검색해도 됩니다.

 

 

 검색해보시면 엄청 많습니다. 어플은 따로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본인이 보았을때 디자인이 괜찮은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나침반앱을 켜시면 나침반 앱이 작동을 합니다. 그때 북쪽으로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스마트폰 머리부분을 북쪽 박향으로 정확하게 맞추면 본인의 위치의 동서남북이 어디인지 알 수 있습니다. 몇번만 해보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면으로 보기 어려우시면 스마트폰을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3D로 되어 있는 어플들이 몇개 있습니다. 이것들도 융요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어플받을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보시면 광고 포함과 광고 없음이 있습니다. 무료어플들을 사용하실 때 광고가 뜨는게 귀찮으신 불들 있으실텐데요. 저렇게 광고가 뜨는 어플은 광고 포함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가 싫으신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좋은 어플을 사용하실 때는 광고를 감수 하셔야겠습니다. 이상 나침반 어플 아직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