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설치 어디서 해요?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7. 9. 14. 23:05 IT 정보

 안녕하세요. 스타민s 입니다. 우리가 먼거리에 있는 사람과 대화를 할 때 전화기를 이용합니다. 컴퓨터를 할 때는 음성채팅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쓰는 것중에는 게임톡, 토크온, 엔씨톡, 팀보이스, 스카이프, 디스코드등 정말 다양하게 많습니다. 게임톡은 2013년 7월 25일에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많은 음성채팅 서비스가 있는데 요즘 많이들 찾고 있는것이 바로 디스코드 입니다. 저는 스카이프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디스코드로 많이 바꾸는게 보입니다. 자 그럼 디스코드 다운 어떻게 할까요?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사용법과 비밀번호찾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7/09/14 - [IT 정보] - 디스코드 설치 어디서 해요?

2017/09/30 - [IT 정보] - 디스코드 비밀번호 찾기 이렇게 하면 끝

 

 자 이제 디스코드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검색장에 디스코드를 검색합니다. 저는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보시면 영어로 된 곳이 바로 디스코드 공식홈페이지 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가운데 두개의 선택이 나옵니다.  

 

 

  두개의 선택중에 왼쪽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이루어집니다. 혹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잘못 클릭해서 다른 화면이 나왔다면 위에 보시면 다운로드(Download)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실행 혹은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실행만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가 이루어집니다. 만약 설치하는게 싫으면 왼쪽에 보이는 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디스코드는 이렇게 웹에서 바로 사용할수도 있고 윈도우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앱으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곳에서 대부분 다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 맥,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에서 다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어는 위와 같은 화면이고 크롬에서 하시면 두 선택 버튼 아래에 이쁜 그림들이 있습니다. 페이스북도 그렇고 익스플로어 최적화가 안되는게 꽤 있습니다. 그리고 재밌는 것은 스카이프와 팀스피크를 버리라고 하고 있습니다.

 

 

 게임속도에서도 스카이프와 팀스피크를 함께 비교하였습니다. 게임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게임에서는 토크온을 많이 사용하고 스카이프도 주로 사용하는데 디스코드가 나오고 부터 실제 사용자들이 음질이나 여러면에서 좋다고 합니다. 블리자드에서는 블리자드 자체 음성프로그램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디스코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디스코드를 한번 사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