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사용법 정말 쉬워요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7. 9. 16. 22:22 IT 정보

요즘에 게임은 혼자하는 게임을 찾기 힘들정도로 함께 하는 게임이 많습니다. 그래서 서로 의사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채팅으로도 되지만 인기가 많은 리그오브레전드 나 오버워치같은 게임들은 1초, 0.1초가 아쉽기 때문에 채팅보다 음성채팅을 더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음성채팅 종류중에 요즘에 많이 사용하는 것이 디스코드 입니다. 스카이프도 많이 사용하지만 이것은 직접 초대하거나 찾아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친한 사람들이 아닌 모르는 사람들과의 통화에서는 꺼리고 있습니다. 디스코드는 주소의 개념으로 주소를 알려주면 찾아올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디스코드 사용법 이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설치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7/09/14 - [IT 정보] - 디스코드 설치 어디서 해요?

디스코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비밀번호 찾기를 해보세요.

2017/09/30 - [IT 정보] - 디스코드 비밀번호 찾기 이렇게 하면 끝

1. 회원가입하기

디스코드를 설치를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아래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회원가입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메일, 이름,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정말 간다하고 쉽죠? 작성을 한뒤에 계속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처음 화면이 나옵니다. 작성하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누르고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메인화면이 나옴과 동시에 스카이프와 연동을 할 수 있게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필요하시면 연동하시면 되고 아니시면 나중에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2. 음성채팅 방 개설하기

메인화면 입니다. 보시면 다양하게 있지만 사용법이기 때문에 다른 기능은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친구추가가 있습니다. 저것은 개인마다 #0000으로 태그가 있습니다. 상대방의 태그를 입력하면 친구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느낌표 부분은 음성을 키거나 끄거나 버튼을 눌렀을때만 말하는 기능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채팅을 만들고 참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따음표를 보시면 플러스버튼이 있습니다. 플러스버튼을 클릭 하시면 방만들기와 참여를 모두 하실 수 있습니다.

 

플러스 버튼을 누루면 만들기와 서버만들기와 서버참가하기가 나옵니다. 서버만들기를 누르면 방을 만들 수 있고 서버참가하기를 누르면 방에 참가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만들기를 눌러보겠습니다.

 

서버이름은 채팅방의 이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채팅방을 써주시면 됩니다. 서버위치는 방을 위치시킬 서버를 선택하는건데 한국은 없습니다. 가까운곳을 선택하면 되는데 제일 가까운 홍콩이 기본으로 나오면 그냥 홍콩으로 하시면 됩니다. 서버가 멀면 지연이 발생해서 느려질 수 있으니 가까운 홍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로고처럼 나오는데 사진을 개인이 추가해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들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음성채팅방이 개설이 됩니다. 화면 아래는 채팅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에는 방에 있는 사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채팅방이 개설 되었으니 사람을 초대 해보겠습니다. 왼쪽 위에 보면 사람초대하기가 있습니다.

 

사람초대하기 누르면 다음과 같이 주소가 나옵니다. 개설한 방의 주소입니다. 복사를 누르시고 초대를 하고 싶은 사람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채팅창에 붙여넣기(Ctrl+V)하시면 됩니다. 게임을 하고 있으면 게임 채팅에 붙여넣기 하시면 되고, 메신져등에도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럼 초대하기는 끝이납니다.

3. 음성채팅 방 참여하기

채팅방 참여하는 방법은 받으신 주소를 역시 복사 한뒤에 처음에 플러스버튼을 누르시고 왼쪽의 서버참가하기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 곳에 복사(Ctrl+C)한 주소를 붙여넣기 하시고 참가버튼을 누르면입니다. 참여방법도 엄청 쉽죠? 그러면 하시던 게임이나 회의등 즐겁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