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데이터 소모량 줄이기 팁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8. 6. 5. 23:27 IT 정보

 

 

 

멜론 데이터 소모량 줄이기 팁

 멜론을 통해 노래를 들으신다면 집중해서 보셔야 할것입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뒤로가기 누르시면 됩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스트리밍으로 노래만 들어도 데이터가 빠져나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데이터가 자꾸 이상하게 모자른데 왜그런지 모르셨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재생목록에 설정버트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곡 음실 설정을 누르시면 곡 음질 설정을 선택 하실수 있습니다.

 

 

멜론에는 4가지 음질 선택이 있습니다. 4가지 중에 선택 하시면 되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AAC+, AAC128k, MP3(192K), MP#(320K)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AAC는 오디오 압축률이 높아 데이터 사용량을 절약할 수 있으며, AAC 320은 고음질 수준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차이를 느끼시지 않으면 AAC+을 선택 하셔서 들으시면 데이터 사용량을 절약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악은 언제나 제대로 들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AAC 320K로 들으셔야 좋은 음질을 즐기 실수 있습니다.

 

 

 집에는 대부분 와이파이가 설치 되어 있거나 카페나 주변에 와이파이가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와이파이로 바뀌때 음질을 바꾸어 들을 수 있도록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할때는 줄여서 듣고 와이파이가 가능할때는 좋은 음질로 듣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멜론 데이터 소모량 줄이기 위한 소소한 팁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