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 원인을 알면 쉽다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7. 10. 29. 23:52 건강 정보

 이상하게 방귀가 자주나오시나요? 방귀는 음식물과 함께 몸속으로 들어가서 보통은 트림으로 나오는데 일부는 자내로 들어가게 되고 장내에서 발효되어 생긴 가스와 함께 항문으로 배출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 방귀가 어떻게 생기는지 안다면 그 원인들을 적적히 줄여주게 되면 줄어들게 되겠지요?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몸속으로 들어가는 공기를 줄여주고, 장내에서 발효되는 가스의 양을 줄여주면 방귀를 줄여줄수 있습니다.

 

식사속도

우리는 보통 매일 세끼의 식사를 합니다. 체한다고 음식을 항상 천천히 먹으라고 배워왔습니다. 그런데 빨리 먹는 식사습관도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가 될수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할때 공기도 같이 들어오는데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으면 공기가 몸밖으로 나가고 조금만 들어가는데 국도 말아서 후룩후룩 마시듯이 먹거나 라면같은 것도 호록호록 들이키면서 잘 안씹고 빨리 먹게 되면 공기가 많이 들어가서 방귀의 원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시간 및 식사후 행동

 밤늦게 잠을 자지 않으면 생각나는 야식, 야식은 다이어트의 적이기도 하지만 방귀의 적이기도 합니다. 늦은밤 야식을 먹게 되면 아무리 더 늦게 잔다고 해도 소화가 되기전에 잠자리에 들게 됩니다. 그래서 더부룩함, 소화불량, 트림과 같은 소화기증상이 유발되어 방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늦은밤뿐 아니라 보통 식사를 한 후에도 바로 눕게 되면 같은 현상이 일어나서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가 됩니다.

 

과도한 단백질 섭취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큰 영향이 될수 있습니다. 단백질만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방귀가 자주나올 수 있고 많으 냄새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제품 섭취

슈퍼를 가면 정말 많은 유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맛조 좋구요. 그러나 유제품은 약 75%정도가 유당분해효소가 적어서 유당불냉증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유당 소화능력은 더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장내 가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단당류와 다당류 섭취

콩,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같은 단당류가 많이 포함된 채소, 감자, 옥수수, 밀가루같은 다당류가 많이 포함된 곡물을 많이 드시면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 가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다 소화가 되지 않고 대장에서 세균과 만나서 발효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런 음식들은 우리가 자주먹을 수 밖에 없는 음식들입니다. 그러니 피할 수 없고 평소에 방귀가 자주나온다면 탄수화물을 줄이는 방법을 선택해야하합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말할것도 없이 모든 만병의 근원입니다. 스트레스는 소화기관에 장애를 유발하여 장염  또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같은 위장질환을 발생시켜 복주에 가스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스트레스는 언제나 줄일 수 있도록 운동이나 명상들을 통해서 줄여주는것이 좋습니다.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 크게 식사습관, 음식종류, 스트레스로 볼 수 있는데 식사습관은 방귀뿐만 아니라 다른 건강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천천히 먹고 꼭꼭 앂어먹으며 즐겁게 먹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섭취하는 음식은 우리가 보통 먹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방귀의 주원인인데 안먹을수 없습니다. 그러니 방귀가 자주나온다면 소식을 해보면 좋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는 저도 항상 걱정하는 부분입니다. 스트레스를 안받을수는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신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을 찾아보시면 어떨까요? 나는 소중하니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