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갈아마시기 건강지키는 좋은 방법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7. 11. 23. 23:08 건강 정보

 

 

 우리몸에 좋은 음식들은 많습니다. 그중에서 위에 좋은 양배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는 옛날에도 아주 좋은 음식으로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고대 그리스시대에는 약대신 양배추를 처방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좋은 건강식품인 양배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항산화 작용

양배추의 효능은 다양하게 많지만 무엇보다 가장 관심 같은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양배추의 초록잎에는 비타민A와 설포라판이 있어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설포라판은 브로콜리에 많은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양배추, 순무, 케일등 십자화과채소에 많이 있습니다.

 

항암 효과

양배추에는 인돌-3-카비놀이란 성분이 있습니다. 이는 유방암세포를 죽인다고 합니다. 역시 십자화과채소에 많다고 합니다. 역시 채소들은 몸에 좋으니 골고루 먹는게 좋겠죠? 그리고 위에 언급한 설포라판은 위암발생의 영향을 주는 헬리고박터 파이로리균 활성을 억제합니다.

 

위건강 효과

비타민U와 비다민K가 풍부합니다. 위염과 상처치료와 회복을 해주고 위염과 십이지장궤양이나 역류성 식도염의 효과를 줍니다. 위점막을 보호해주고 치유해주고 강화해주는 좋은 식품입니다. 설포라판의 효과로 위암발생확률을 낮추어주어 위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개선

위건강이 나빠지면 피부가 나빠지는데 위건강을 도와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양배추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감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세계응용과학지에 비만 쥐에게 양배추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중성지방 감소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었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포만감도 좋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양배추 갈아마시기

양배추는 초록잎부터 힌잎 그리고 가운데 심지까지 골고루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버릴거 하나 없는 식품이죠. 흰잎은 보통 삶아서 쌈으로 해서 먹는데 초록잎이나 가운데 심지는 잘 먹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 갈아서 드시면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양배추만 갈아마시면 먹기 힘들수도 있으니 사과와 같이 갈아마시면 맛도 좋고 영향도 좋습니다. 물론 브로콜리나 다른 야채등과 같이 갈아마셔도 좋습니다. 브로콜리와 양배추를 갈아마시면 최고의 겅강식품이 될것입니다.

 

양배추즙 구매

물론 이 뭐든것이 귀찮다면 요즘에는 정말 좋아져서 양배추즙을 사서 드시면 됩니다. 정말 쉽고 좋은 밥법입니다. 초록잎부터 심지까지 있으면 좋겠죠? 유기농인지 아닌지도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맞는지 아닌지는 믿고 사는것이겠지만 언제나 구매는 많이 알아보시고 하도록 합시다.

 

추가팁 (전자렌지 양배추 삶는법)

양배추를 밥이랑 쌈으로 드시려면 그대로 드시기는 힘드니까 삶아서 드셔야 합니다. 그런데 찜기등에 하기가 귀찮거나 일이 많아지는게 싫으시면 전자렌지에 돌려도 아주 맛이게 됩니다.

적당한크기의 전자렌지용 그룻에 들어갈만큼의 크리고 자른뒤에 물을 바닥이 깔릴만큼 넣어줍니다. 전자렌지로 약 10분정도 돌려줍니다. 10분정도 돌려도 마르지 않을만큼 물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금방 삶은 것처럼 잘익어서 먹기 좋을것입니다.

 

지금까지 양배추 갈아마시기 , 삶는법, 효능 및 양배추즙 구매등을 알아봤습니다. 몸에 좋은 양배추 드시고 건강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