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이 오래갈때 우리가 알아야할 것들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7. 12. 15. 23:39 건강 정보

 

 

안녕하세요. 날이 추워지면서 감기 환자가 늘어나서 기치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기침을 오래할때 걱정이 많이 되실겁니다. 오래가는 기침 어떻게 하면 될까요? 기침이 오래갈때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환기

 

겨울에는 특히 건조한 계절입니다. 그래서 집안의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서 목이 더 간질간질해서 기침이 오래 갈 수 있습니다. 가습기나 적적한 환기를 통해서 건조하고 나쁜 공기를 바꿔주세요.

 

 

 

물을 마심으로서 목의 건조함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찬물이나 뜨거운물은 헤가 될 수 있으니 살짝 따뜻하거나 미지근 한 물을 드세요. 그리고 여름에도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기침에 좋은 차

 

물을 많이 마시는 것과도 통하는 내용입니다. 기침에 좋은 생강차나 대추차를 아침 저녁으로 드셔주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

 

맵고 짠 음식은 피하시고 탄산음료나 커피도 피하세요. 되도록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드시면 기침을 멈추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

 

목이 붓거나 감기가 아닌데도 가래가 잇으면서 기침이 난다면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성이의 40%이상이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으로 기침을 한다고 합니다. 스스로 감기가 아닌데 기침이 나고 목이 간질하면서 아프다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늦게 음식을 먹으면 역류성식도염이 생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감기없는 오랜기침

 

본인의 생각에도 너무 오래동안 기침이 지속 된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일주일에서 2주가 지나도록 오래간다면 폐질환도 의심해 보시고 병원을 꼭 방문하세요.

 

 

겨울철 혹은 여름철에도 기침이 오래갈때 주변환경을 살피고 안정을 취한는 것도 좋지만 병원을 방문하여 확실한 진찰을 받아보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기 없이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