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에좋은음식 알아봐요

Posted by 민스타그램
2017. 12. 25. 22:45 건강 정보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통풍을 아시나요? 칼로 살을 베이는것보다 아프다는 표현을 쓸 정도로 엄청나게 아프다게 통풍입니다. 얼마나 아프면 저런 표현을 쓸까요? 통풍은 여자보다 남자가 더 많이 걸린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통풍을 미리 알고 예방하여 통풍에 걸리지 않으면 좋겠지요. 통풍이 어떤것이고 통풍에 좋은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통풍이란

통풍은 음식을 통해 섭취되는 퓨린(Purine)이라는 물질을 인체가 대사 하고 남는 요산의 농도가 혈액 내에서 높아지면서 요산염(요산이 혈액, 관절액, 체액 내에서 요산염의 형태로 존재) 결정이 관절의 연골이나 힘줄 주위 조직에 침착되는 질병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통품은 단백질 이상으로 생기는 질환으로 통풍에 주 원인인 요산이 소변으로 배출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산을 몸밖으로 배출할 수 있게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통증을 줄여줄 수 있는 음식이 통풍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 숙취에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입니다. 그래서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요산이 몸밖으로 배출되는것을 도와줍니다.

 

-물 : 통풍은 몸속에 요산 수치의 증가로 발병되는 질병이기 때문에 물은 요산이 몸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우엉 : 우엉은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요산의 중화를 도와줍니다.

 

-체리 : 진통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천연 소염진통제로 염증을 억제 해주고 통풍으로 인한 통증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요산을 몸밖으로 배출하는 음식이 통풍에 좋은 음식들이므로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음식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통풍은 과식과 과음으로 인한 영향도 크기 때문에 과식을 줄이고 음주도 줄이는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과식을 줄임으로서 체중조절도 함께 하여 통풍을 사전에 막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단백질 식품이 통풍의 원인이 되는 퓨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퓨린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을 줄여주어 통풍을 예방하는게 좋습니다.